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애드센스를 공부하다 보면 정말 예상치 못한 것들이 많이 나온다.

특히, 애드센스 광고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는 한국에서는 한국 구글 애드센스 관계자분들이 열심히 일해주신 결과, 블로거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이 있다.

페이지 수준 광고도 그 중 하나이다. 

우선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고, 콘텐츠의 페이지 수준 광고를 클릭한다. 

 

 

 

 

상단의 그림처럼 화면이 나오면, 내가 원하는 적용형식을 고르면 된다. 

나는 앵거/오버레이 광고와 모바일 전면 광고를 모두 선택 했다.

일단 두가지 모두 적용을 해보고 난 뒤, 실적에 따라 한가지만 선택할 생각이다.

기 사용해본 블로거들의 평으로는, 앵커/오버레이 광고는 클릭율이 실제 발생하지만, 모바일 전면광고는 사실 실적이 거의 없다고들 하는데, 나의 경우는 어떨지 테스트를 해봐야 믿지,, 블로거 활동을 하면서 남의 말만 듣고 그대로 따라해서 제대로 된 경우는 별로 없었다. 

 

 

 

 

상단 아래의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소스코드가 뜬다. 

 

 

 

이것을 복사하여 티스토리의 스킨에 넣어주면 된다. 

어디에 넣느냐면? 

<Head>를 검색하여 그 뒤에 바로 넣어주면 된다.(아래 예시 참조)

 

 

 

본인이 제대로 설정을 했는지 찝찝하면 페이지 수준 광고 테스트를 진행 할 수도 있다. 

 

 

모바일 브라우저 주소장에 페이지 url을 치고 그 뒤에 붙여서 #googleads 를 추가하면 확인을 할 수 있다. 

 

사실, 개인마다 블로그 스킨 형식이나 컨텐츠에 따라 페이지 수준 광고의 실적이 얼마나 잡힐지는 복불복이다. 

나도 2~3일의 시간이 지난 후, 실적을 추적해서 지속적으로 사용할지 여부를 따져봐야 할 것이다. 

실적 확인은 애드센스의 광고 작동 방식 보고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구글 애드센스 관련 이전글 보기

2018/01/26 - [블로그 이야기] - 구글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기

2017/12/08 - [블로그 이야기] - 구글 에드센스 무한검토 경험담과 당황스러운 최종승인메일

2017/12/15 - [재테크 이야기] - 구글 에드센스 계정해지 해결 및 무한검토 대응, 최종승인 후 광고게재 성공

2017/12/20 - [재테크 이야기] - 구글 에드센스의 돌파구. 스냅북으로 일주일만에 최종승인 성공하기

2018/01/26 - [블로그 이야기] - 구글블로그(블로그스팟)과 티스토리의 차별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