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와 다음 애드핏 비교 분석 및 전략 Tip 공유

반응형
반응형





오랜만에 적어보는 블로그 이야기이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구글 애드센스로 그다지 재미를 보지 못하던 나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하여 클릭에 비하여 단가가 너무 낮다는 분석 결과를 확인하게 된다. 

결국 송출되는 광고의 단가가 낮은 것들만 걸려들어서 방문자들의 마우스 클릭을 유도했던 것.

심지어 클릭이 10번 일어났는데도, 수익은 USD 1.05밖에 되지 않는 날도 있었다.

방문자 수가 1,000명이 넘었는데도 말이다.  



애드센스를 해보는 분은 아시겠지만,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이 전혀 상관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방문자수에 집착하게 되는 덕후가 되는 것은 휴먼 본능이다. 

결국 또다시 분석에 들어간 나는, 결국 다음 애드핏을 적용해보기로 한다. 

구글에 들어가서, (나는 네이버 보다 구글을 더 많이 쓴다. 왜냐고? 검색 엔진이 더 빠르기 때문이다.)

다음 애드핏이라고 치면 제일 상단에 접속 경로 홈이 나오고,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호면이 뜬다.



자 ~~ 여기서부터는 눈감고도 한다. 나는 발가락으로 클릭해서도 할 수 있다.

지금 바로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내 블로그의 주소를 기입해주고 신청하기 누르면 끝이다. 

그러면 다음에서 알아서 검토해서 24시간 안에 답을 준다.

나는 금요일에 신청했더니, 월요일 아침 7시에 문자가 왔다.

"다음 애드핏이 승인되어 ~ 블라블라."



다음 애드핏을 깐지 3주 정도가 지났고 나는 단 하나의 광고만 생성하여 모든 포스트 작성시에 하나의 다음 애드핏 광고를 한번만 삽입했다. 

삽입방법은 애드센스와 똑같다. 

플러그인 기능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나는, 역시나 HTML을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떡하니 가져다 놓았다. 

그리고 발생한 수익은, 



너무 작아서 잘 안보일텐데,, 잘 보면 9일에 880원 적립되었고, 이틀에 한번꼴로 60~80원 정도가 적립되고 있다.

이정도면, 흠,, 애드센스보단 못하지만 하나의 광고만 넣은 것 치고는 상당한 효과다. 

기대 이상이란 말이다.

물론 매달 수백만원씩 버는 블로거들은 내 수익이 어이없겠지만, 나는 흙수저,,,의 표본,

이정도로 만족한다. ㅎㅎ



어쨌든 나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애드센스를 주 종목으로 가져가되, 다음 애드핏을 하나씩만 넣어주라. 

그리고 다음 애드핏은 잊고 있다가 한달에 한번 정도만 들어가서 수익을 보면 건강에도 좋다. 

매일 들어가봐야,, 몇십원 몇백원일테니. 


잠정 수익금에서 확정 수익금으로 바뀌는데도 대략 한달은 걸리는것 같다. 

확정이 되어야 출금이 가능하고, 5만원 이상이 되어야 출금이 가능하다. 

결국 이 스피드로 봤을때 나는 6개월은 지나야 출금이 될 듯 하다. 

구글 애드센스를 대적할 만한 국내 광고 마케팅이라고 하면 내가 보기엔, 다른 이것저것 보다는 그래도 다음 애드핏이 가장 슬림하고 깔끔하고 완성형 플랫폼같아 보인다. 

직관적인 부분이 가장 광고코드에 적합하다고 생각된다.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이라면 다음 애드핏도 ~ 함께 사용해 보시길. 

 


이전글 함께 보기

2018/01/23 - [블로그 이야기] - 텐핑 소문내기로 블로그 홍보하여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방법

2018/01/26 - [블로그 이야기] - 구글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기

2018/01/26 - [블로그 이야기] - 구글블로그(블로그스팟)과 티스토리의 차별화

2018/02/01 - [블로그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설정하는 방법

2018/02/01 - [재테크 이야기] - 요즘 뜨는 인터넷재택알바, 직장인 부업알바, 포스팅 알바 소개합니다.

2018/02/05 - [블로그 이야기] - 구글 애드워즈를 통한 텐핑 수익 극대화 전략

2018/03/08 - [블로그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송 및 우편물 수령 대기

2018/03/08 - [블로그 이야기] - 영문 블로그 60일 운영 결과 및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고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