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와 네이버TV 수익기준

반응형
반응형

유튜브를 하는 분들이라면 우선 네이버TV도 같이 하는 것을 무조건 생각해봐야 한다. 

네이버가 유튜브에 대항하여 큰맘 먹고 꺼내놓은 것이기 때문에, 사실 아직은 미진하지만 2~3년 뒤에는 얼마나 많은 영상물과 컨텐츠가 쌓일지 기대가 되는 네이버TV다. 

 

그리고 유튜브와 네이버TV 둘다 애드센스 및 네이버 수익이 발생된다. 즉 둘다 돈을 벌어오는 툴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영상 만들어서 올리고 돈도 벌어온다고 하니 누군가에게는 정말 좋은 취미가 아닐까. 

 

 

유튜브의 수익기준

유튜브는 현재 애드센스 수익승인기준 중에서도 가장 넘사벽이다.

구독자 1000명

시청시간 4000시간

이 두가지가 달성이 되어야만 유튜브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신청 기준이 된다.

신청기준이 된다는 말은 신청한다고 다 되는것이 아니라 그때가 되서야 심사를 요청할 자격이 된다는 것이다.

 

유튜브 현재 구독자 142명. 언제 1000명 채우나.

 

 

네이버TV 수익기준

구독자 300명

시청시간 300시간

 

네이버TV 현재 구독자 4명. 언제 300명 채우나.

 

 

 

유뷰트에 비하면 양반이다. 그리고 이 기준도 사실 생긴지 일년도 안 됐다. 이전에는 네이버TV 채널 만들고 영상을 하나만 올려도 수익이 발생되던 시기가 있었다. 불과 1년 전....... 

 

 

 

유튜브와 네이버TV를 꼭 같이 하라는 이유는 단 하나다.

 

내가 직접 찍어서 만든 영상이라면 같은 영상을 두곳에 다 올려도 무방하다. 

 

애드센스 포럼에서는 이런 질문을 남긴 사람들이 많은데, 이미 많은 유튜버들이 유튜브와 네이버TV에 모두 자신들의 영상을 동시 업로드 중이다. 

즉, 영상 하나 기똥차게 만들면 양쪽에서 떡상이 될 경우 어마어마한 조회수를 기록하며 생각지도 못한 결과가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이 두가지를 잘 겸비해서 진행하라는 것이다. 

던진공은 하나인데 홈런은 두방이 나오는. 

 

네이버TV가 아직 활성화가 되지 않아 구독자가 영 늘지 않는 것도 있지만, 

그럼에도 한국에서 네이버의 검색 장악은 무시를 못하므로, 네이버TV가 언젠간 유튜브의 대항마가 되지 않을까 ㅎ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