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방문자 증가를 위한 구글 트렌드 키워드 검색

반응형
반응형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나 모든 블로거들은 하루하루 방문자 수에 목을 맨다.

아침에 눈을 떠서 오늘은 어떤 포스팅에 방문자가 몰렸는지를 확인하고,

점심 이후에는 어떤 트렌드로 바뀌었는지 또 확인하는 것이 하나의 재미다.

 

 

사실, 좋은 블로그라는 것은 내가 잘 아는 주제를 강좌를 하듯이 아주 잘 적어 내려가는 것이고

그런 주제로만 작성을 한다면 사실 검색 키워드 따위는 확인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는 사람들이 대체 무엇을 어떻게 검색하는지에 대한 분석을 해봐야 한다.

내가 아무리 잘 적어둔 글이라도, 키워드가 망해서 글을 아무도 읽지 않는다면, 그 글을 죽은 글이다.

 

네이버와 다음의 검색어는 항상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사실 페이지를 열기만 하면 되는데,

구글의 경우는 구글 트렌드라고 하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따로 확인을 해야 한다.

https://trends.google.co.kr/trends/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kr

상기 링크가 바로 구글 트렌드다.

말 그대로 구글에서 어떤 검색어가 현재 Hot한지를 알 수 있는 수단이다.

국가별로로 트렌드 설정이 가능한데, 예를 들어 미국의 오늘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국가선택에서 미국만 고르면 된다.

크롬으로 접속하면 모든게 한국어로 나오니 편하다.

미국으로 설정하고 검색을 돌리면,

이렇게 현재 최근 인기 검색어가 뜬다.

물론 내가 이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진 않는다.

다만, 사람들이 어떤 검색어를 이용하여 구글을 사용하는지를 알 수 있고,

특히 미국구글을 보면, 한국구글과는 완전 다른 키워드들로 채워져있어 그들의 호기심이 무엇인지를 알 수도 있다.

 

구글트렌드는 내가 어떤 키워드를 작성할지를 결정하는 도구라기 보다는,

내가 작성하는 글의 방향에 어떤 키워드를 넣을지를 참조하는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내 결론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