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다음 애드핏 AdFit 실적 및 수익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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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애드핏의 2019년 5월 수익을 공유하고자 한다.

너무 저조한 수익이라 어디 보여주기도 민망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정보들이 다음 에드핏을 고려하는 초기 블로거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는 섣부른 믿음으로...

초라하지만 공개해본다.

 

 

2019년 5월 다음 애드핏 수익이다. 

5월 다음 애드핏 수익 캘린더

 

매일 대부분의 수익이 10원에서 20원 사이를 왔다갔다 한다. 

실제로 20원 이상 번 날은 하루이틀정밖에 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이 다음 애드핏을 내가 버리지 않는 이유는 단 하나다. 

바로,

클릭율에 따른 수익보다는 광고 노출에 따른 수익에 기반한다는 것이다.

물론 내 이론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클릭이 구글 에드센스에 비하여 너무 저조한대도 불구하고, 

광고 노출이 좋았던 날은 나름 괜찮은 수익을 가져오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처구니 없을 정도로 낮은 수익에,

나름 어떻게 하면 수익을 상승시킬수 있을까 고민을 하였고, 

아래와 같은 방법을 찾아내었다.

 

바로 광고 빈도시간을 30초로 설정하는 것이다. 

 

이 말은 즉, 방문자가 해당 페이지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도 30초가 지나면 광고가 바뀐다는 것이다.

조금 더 많은 광고를 짧은 시간에 보여줌으로써, 클릭율도 확실히 높일 수 있는 노하우가 생기는 것이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는 분들은 아래 그림에 따라 그대로 따라하시면 된다. 

우선 다음 애드핏에서 광고단위로 들어가서, 전체광고를 열어본다.

그리고 우측의 '수정'을 하나씩 클릭한다. 

'수정'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빈도가 표시되는데, 최초에는 설정안함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이것을 빈도 30초로 설정하여 저장하면, 끝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내 광고의 노출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기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얼마나 더 많은 수익을 얻어낼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나에겐 아픈 손가락인 다음 애드핏, (에드센스에 들인 시간에 비해 그동안 너무 나몰라라했었다.)

나름 좋은 옷을 입혀준거 같아 뿌듯하기도 하다. 

 

 

 

블로그를 한다는 것이 결코 수익을 노리고 하는 것이라면, 그 블로그는 망한다고들 말한다.

그러나 여전히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야말로 블로그를 유지할 수 있는 원천적인 Motivation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 애드핏을 처음 설정하는 분들에게는 위의 팁이 나름 꿀팁으로 작용하였으면 좋겠다. 

모두모두 부자되기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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