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를 통한 텐핑 수익 Tip 공개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를 활용한 텐핑 수익의 전략을 알아본다.

사람은 학습의 동물이다. 

시험에 매진하고 자기 자신을 갈고 닦으며 늘 실패와 경험을 통하여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발전해 나간다. 

최근 들어 티스토리와 텐핑을 병행하며 내가 그런 모양새다.

고등학교때 이 정도로 국영수를 했으면, SKY는 가지 않았겠나 싶다. (엄마 죄송해요 ~~ ㅎㅎ)


 

텐핑을 페이스북과 네이버 카페로 홍보하여 수익을 얻는데는 그만한 장점이 있다. 

어떤 장점이 있느냐? 

손품을 팔고 시간을 들인 만큼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그만큼 많은 카페와 많은 그룹에 가입하여 내 광고를 흘리고 다니면, 아무래도 하루에 많게는 만명까지도 내 광고를 볼 수 있고 그만큼 클릭율이 올라간다.)

하지만 단점이 너무 크다. 

일단, 페이스북은 광고에 대하여 상당히 네거티브 하다. 조금만 어뷰징을 하는 듯 하면 바로 기능 일시 차단이라고 하는 어설픈 경고를 날려주며, 그럴 경우 그룹 가입이나 메신저 차단 및 게시물 퍼나르기 등, 텐핑을 하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행위들이 막혀 버려 사람 속을 뒤집어 놓는다. 


 

 

네이버 카페는 내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여러분이 더 잘 알 것이다. 

쥔장에게 한번 찍히면, 광고 어뷰저로 욕 먹고 강퇴 당하고 뻐구기 마냥 다른 카페를 기웃거려야 하며, 글 한번 올리고 강퇴 당하고, 어뷰징 리스트 아무리 참조해도 조금만 신경을 못 쓰면 텐핑에서도 경고장이 날라온다. 

아 ~ 정신 사납다. 


 

그래서 나는 결국 !!! 

애드워즈를 가입해버렸다.

애초에 내 돈을 써서 광고 하는 것은 절대 하지 않겠다 생각했던 나지만, 

일단 지금 가입하면 광고비 혜택 프로모션으로 10만원 쿠폰을 준다는 글에 혹 ~~해서 아주 최소금액인 3만원만 질렀다. 

애드워즈를 가입하는 절차등은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애드둬즈 사이트에 너무나도 자세하게 나와있고, 잘 모르면 전화 하라고 고객센터 전화까지 달아놨다.

 

애드센스에서 진작 저런식으로 서비스 해줬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얼마나 많은 한국 블로거들이 애드센스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는데 ... 


 

애드워즈를 가입하여 광고를 설정시, 아주 주의해야 할 점만 몇가지 공유하겠다. 

나의 실패담을 토대로 나온 Tip 들이다. 

 

▶ 우선. 최종 도착 URL 이 정확해야 한다.

광고를 만들다 보면 3번 정도에 걸쳐 URL을 적게 되어 있는데 이 모든 URL이 일치해야 한다. 나처럼, 이건 광고 url이고 이건 사이트 url 인가 싶어 블로그 주소도 넣어보고 그러면,,, 아주 망한다.

 

▶ 그리고 입찰가 선정 !!! 

자동입찰로 하라는 추천 메세지에 혹해서 자동입찰로 했더니, 

하루동안 내가 벌어들인 수익보다 광고비가 더 나갔다.

그말은 클릭당 광고 단가가 텐핑에서 주는 돈보다 더 비싸게 측정된 것이다. 

헉.

여러분은 이런 실수 안 할리가 생각하며 웃고 있을지도 모르나, 나같은 사람도 있다.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해봐야만 배우는 학습의 아이콘들. 

자세히 예를들면, 텐핑 클릭( 참여 포함 ) 단가가. 1300원이면 나는 최고 입찰가를 800~900정도로만 해놔야, 나에게 +수익이 떨어지는 것이다. 

이 입찰가라는 것이 높을수록 노출이 많이 되는데, 나는 노출이 많이 되는 것보다 좀 더디더라도 내가 돈을 벌어야 하기에, 입찰가를 심할때는 600원까지 낮추더라도 수익이 나게 해줘야 한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떤 컨텐츠를 광고할지 잘 생각해봐야 한다. 

창업 관련된 아이템은 한건만 성사되도 100만원 단위라 다들 혹 한다.

하지만, 과연 몇명이나 그 광고를 보고 거기서 최종 계약까지 이어질까. 

가끔 그런 건수를 성사시킨 분들이 계신데, 조상님이 독립운동을 하셔서 후세가 복을 받으신 케이스다. 

나는 잘 해봐야 다이어트 참여 등으로 20000~30000원 정도의 컨텐츠까지만 수익이 낫었다. 

10만원 이상 컨텐츠에서는 어떻게 해야 광고 효과를 볼지는 나도 좀 더 공부를 하고 논문을 써와야 한다. 

 

오늘 하루 내가 애드워즈로 받게된 수익 일부를 공유한다. 

 

 

어떤 아이템을 광고 했는지를 오픈 하는 것은 정책 위반이라 가림막을 썼다. 아임 쏘리 ~ 

보는대로, 거의 30분 단위로 누군가가 클릭하여 참여를 했고, 저 수익 중 반 정도는 내가 구글 애드워즈에 퍼줘야 하고 나머지 반은 내가 먹는 구조이다.

사실 이 애드워즈는 2~3번은 더 사이클을 돌려봐야 나도 감이 더 올거 같다.

아직은 사과 입에 무는 수준이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직장인이 하기에는 이 방법이 최고라는 것이다. 

한번 설정을 해두면 하나의 머천트에 대한 광고가 자동으로 되고 있으니 내가 품을 팔지 않아도 된다. 

 

사실 꽤나 획기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구글에 광고비를 내고 싶지 않다 하는 분들은 직접 애드워즈 만큼의 광고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된다. 

사실, 세상에는 노력해서 안되는건 없다. 귀찮아서 그럴 뿐이지 ~~ 

텐핑을 하는 분이라면, 필히 나를 선배로 등록하셔서 어려움을 같이 극복해 나가시길 바란다. 

(선배등록하고 인센티브는 무조건 받자.)

선배 추천 아이디 : joohyun7764@naver.com 

소문내고 돈 버는 앱 국민부업앱을 다운 받으시고자 한다면 아래 그림 클릭하세요 ~ 

 

 

 

 

 

 

 

 

이전글을 보시면 더 잘 이해 됩니다. ^^ 

 

2018/02/01 - [재테크 이야기] - 요즘 뜨는 인터넷재택알바, 직장인 부업알바, 포스팅 알바 소개합니다.

 

2018/01/23 - [블로그 이야기] - 텐핑 소문내기로 블로그 홍보하여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방법

 

2018/01/17 - [블로그 이야기] - 직장인 투잡을 원하신다면 모바일로 가능한 부업 '텐핑' 시작합니다.

 

 

 

☞ 마지막으로, 독자가 한번 해주는 공짜 좋아요 한번이 저에겐 세상을 살아가는 힘이 됩니다 ~ 그냥 가지 마시고 댓글도 달아주시고 가셔요 ~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