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있는 미드 '홈랜드' 리뷰 (시즌 박살내기)
- 문화
- 2021. 2.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독성으로 짱먹는 미드 한편을 소개합니다.
워낙 유명한 미드라서 대부분의 분들이 보셨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물어보니 주변에 아직 안 본분들도 있는 관계로,, 생각보다 안 본 사람들이 많다는 것에 놀랬습니다.
홈랜드 Homeland 드라마 개요
2011년에 시즌 1이 방송되었습니다. 2011년이면 한참 해외에서 근무를 할때고 그때 드라마를 열심히 찾아서 보던 시기였는데 왜 이걸 놓쳤나 싶습니다.
아마도 그레이 아나토미에 빠져서 보내던 시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1년에 시작한 이 드라마는 2020년 4월이 되어서야 종영합니다. 거의 10년의 세월을 시리즈를 이어가며 만들어 냅니다.
쇼타임이라는 미국의 한 방송사에서 제작하였는데, 쇼타임은 케이블 방송사여서 유료로 가입을 해야만 볼 수 있는 방송국 채널입니다.
그래서 다른 드라마에 비해 시청률이 떨어진다는 평가는 잘못된 것입니다. 무료 공중파 방송에서 하는 드라마와는 비교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스라엘 드라마인 Hatufim (하투핌) 이 원작인데, 원작과 홈랜드가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홈랜드 출연진과 배우
대미언 루이스 : 니콜라스 브루디라는 역활로, 중동 테러집단에게 7년이란 세월을 포로로 잡혀 있다가 구사일생으로 탈출하여 미국으로 돌아온 전쟁영웅역을 맡았습니다.
대미언 루이스는 이전 드라마였던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 윈터스 소령역을 연기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고보니 군인 역활을 계속 연기한 배우입니다.
여주인공을 처음 보고 "흠 누구지? 눈에 많이 익은데" 했습니다.
바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함께 출연했던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줄리엣 역을 맡았던 클레어 데인즈입니다.
줄리엣과 로미오 당시에, 로미오보다 어깨가 넓은 줄리엣이라고 하여 말이 많았던 바로 그 배우입니다.
중간에 조금식 영화를 계속 하는걸로는 알고 있었는데, 홈랜드에서 여주인공 자리를 맡아서 신들린 연기를 펼칩니다. 실제 드라마에서 맡은 역활이 조울증을 겪는 역이여서, 웃다가 울다가를 반복하는 등 연기력으로 승부를 봅니다.
홈랜드의 성공 스토리
홈랜드라고 하면 우선 2012년 에미상 수상이 있습니다. 에미상에서 최우수 드라마,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6개 부문을 휩쓸었습니다. 대단한 성적입니다. 그만큼 흥행도 성공하고 작품성도 인정을 받았다는 말입니다.
클레어 데인즈는 홈랜드에서 캐리 매티슨이라는 역활을 맡아서 결국 골든글로브 드라마 여우주연상까지 수상을 합니다.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클레어는 드라마 제작자로도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홈랜드 에피소드 줄거리
현재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드라마인데, 언제까지 볼 수 있을지는 모르니 미리미리 봐두시기 바랍니다. 작년까지만 하여도 왓챠에서만 볼 수 있던 드라마여서, 이걸 보려고 일부러 왓챠에 가입한 1인입니다.
총 8개의 시즌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1개의 시즌에 총 12개의 에피소드가 들어 있습니다.
시즌1의 줄거리는, 미국 해병대 부사관이었던 니콜라스 브로디는 이라크에서 작전을 수행 중 실종이 되고 7년이란 세월동안 적군의 포로로 잡혀 있게 됩니다.
그러다가 미국 특수부대가 알카에다 기지를 급습하는 과정에서 무사히 구출이 되고 미국으로 돌아온 브루디는 전쟁영웅으로 귀환합니다.
그러나 CIA 요원인 캐리 (클레어)는 그런 브루드의 귀환을 의심합니다. 알카에다가 브루디를 미국으로 돌려보내서 테러를 행하려고 한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없어 계속 그를 감시하게 됩니다.
사실 캐리는 바그다드에서 근무시에 정보원으로부터 미국을 배신한 미군 포로가 미국으로 갈 것이라는 정보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그 미국포로가 바로 브루디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브루디를 감시하는 과정에서 결국 그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브루디의 반역을 알면서도 그를 체포하지 못하는 지경에 이릅니다.
캐리때문에 마음을 돌린 브루디는 반역의 길에서 빠져나가려고 하고, 결국 그는 시즌3에서 저 먼곳으로 끌려가 교수형에 처해집니다. 그리고 캐리는 브루디의 아이를 출산합니다.
시즌 4부터는 새로운 배경에 새로운 인물들로 이야기가 전개가 되는데 배경은 바로 파키스탄입니다.
파키스탄에 지부장으로 발령이 난 캐리는 그곳에서도 테러범을 잡기 위한 드론 폭격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그로 인해 위험에 빠지는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시즌 5에서는 CIA를 떠난 캐리의 모습이 그려지고, 시즌 6은 9.11 테러 시즌에 해당하는 내용이 그려집니다.
홈랜드 리뷰 및 평가
홈랜드에 대한 평가는 시즌이 이어감에 따라 스토리가 흐트러질수도 있지만 긴장감을 잃지 않고 잘 마무리 한 편입니다.
대부분의 미드가 시즌이 5이상 넘어가면 스토리가 산으로 가는데 비해서 홈랜드는 적절한 타이밍에 리붓을 한 편입니다.
언뜻보면 CIA와 FBI와 관련하여 미국 우상주의를 그리는 드라마로 오해할 수도 있지만 사실상 현실세계에서 외교와 전쟁이 어떻게 발생되고 이루어지는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해주는 역활을 하는 드라마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홈랜드가 진행이 되면서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고 난 후에는 트럼프의 비정상적인 행위를 좀 더 드라마에 표현하기도 하는 등, 나름대로 현실세계를 그대로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는 평가입니다.
긴박감을 가진 드라마를 긴 호흡으로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홈랜드. 넷플릭스에서 언제까지 볼 수 있을지 모르니, 이번 기회에 미리 시청해두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농촌 농약 막걸리사건 영화 '결백' 감상평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코리아2021 요약 정리 (2021 핵심키워드란 이런 것이다) (0) | 2020.12.09 |
---|---|
농촌 농약 막걸리사건 영화 '결백' 감상평 (0) | 2020.08.19 |
기생충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소감과 이미경부회장의 감동발언 (0) | 2020.02.10 |
이태원 클라쓰 2회 줄거리 / 다시 만난 박새로이 오수아 (0) | 2020.02.03 |
스페인 친구가 추천한 드라마 '종이의 집 (La Casa De Papel)' 줄거리 스포 (0) | 2020.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