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 자격증 가치 시험비용 연봉 시험시간 기출문제 시험유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PMP 자격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과연 PMP 자격증이 무엇이며 어떻게 따는 것인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PMP = Project Management Prodessional 

 

즉, 프로젝트의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 시간과 비용 그리고 범위에 대한 것을을 얼마나 이해하고 전문성을 ㅡ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시험입니다. 

 

제공주체는 PMI (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이며, 각종 기업에서 지속적으로 활용도가 올라가고 있는 자격증으로 그 가치가 날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PMI의 주소는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https://www.pmi.org/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 PMI

Why create your work from scratch? We have tools, templates,  roadmaps and more created by experts, tested and ready to go.

www.pmi.org

 

PMI는 1969년 설립된 단체로, 비영리기관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프로젝트 분야의 표준이나 윤리 등을 제정하고 보급하는 역활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인, PMBOK (프로젝트 관리체계)를 계속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PMP 자격 현황

현재 전 세계적으로 26만명의 PMP가 총 170여개국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대략 1만명 정도의 PMP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건설사 대기업등에서도 PMP의 취득을 독려하고 월급 외 수당을 지급하는 등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갈수록 해당 보유자의 수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PMP를 가진 사람의 평균 급여는 현재 10만 5천달러 정도입니다. 한화로는 1억 2천 정도의 연봉으로 보시면 됩니다. 

 

 

PMP 자격증 지원조건 지원자격

우선 프로젝트 관리와 관련된 실무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같은 기간에 복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면 하나만 인정디 외며, 최근 8년 내 경력이어야 합니다.

 

필요한 경력은 학사학위가 있는 경우는 총 36개월 이상, 4,500시간 이상입니다. 

 

만약 학사학위가 없다면 60개월 이상, 또는 7,500시간의 이상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PMP 시험의 개요

총 200문제가 나옵니다. 다행히 한국사람이 좋아하는 문제 은행이기는 하나 문제은행도 매년 업데이트가 되고 있어 사실 그것만 믿고 들어갈순 없습니다. 


시험시간은 총 4시간입니다. 그 중에서 휴식시간은 본인 자유입니다. 

 

문제유형은 4지선다식의 객관식 문제입니다. 

 

평가방식은 절대평가와 상대평가의 혼합형입니다. 

 

합격여부는 잔인하지만 시험이 끝나는 즉시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험을 보는 장소는 서울시 중구 퇴계로에 있는 프로메트릭 시험 센터입니다. 

자세한 주소는 퇴계로 214 성우빌딩 6층입니다. 

 

시험일정은 토일 제외하고 주중 언제든 본인이 원하는 일정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시험은 일 2번 있으며, 오전과 오후 중 본인이 편한 시간으로 고르면 됩니다. 

 

시험을 보러 갈때는 필히 여권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PMP 시험 응시료 

PMI 무료 회원은 $555입니다. 여기서 $139는 회원가입비이며, $405는 회원 응시료입니다. 

 

그리고 재시험 신청시에는 추가로 $375를 내야 합니다. 

 

PMI 유료 회원은 $544입니다. 그리고 재시험 비용은 $275입니다. 

 

 

여러모로 PMI 회원가입을 하고 난 후에 응시료도 싸게 내고 혜택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혜택이라는 것은 PMBOK PDF 파일을 제공받는다는 것입니다. 

 

시험을 한번에 붙지 못하면 1년안에 2회 재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갱신비용은 3년마다, $150을 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