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VPN 이용 북미 IP 업로드 (테스트 결과 공유 및 영국 IP 업로드 시도)

반응형
반응형

며칠전부터 재미를 붙인 구글블로그에 올린 달랑 7개정도의 글에 대한 분석표를 보다가 신기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글블로그 3일치 조회국가 분석표

 

블로그 조회가 가장 많은 나라가 바로 러시아입니다.

그 이유는 제가 러시아에 있기 때문이지요. 

현재 구글 블로그의 영문 포스팅은 모두 비공개로 해둔 상태이므로 결국 러시아에서 한국어를 아는 분들이 들어와서 봤다는 겁니다.

상대적으로 티스토리에서 비슷한 시간에 올린 포스팅은 모두 대한민국에서 봤구요.

 

 

 

이 말은,

구글블로그는 사용하여 올리는 국가의 IP의 영향을 다른 블로그에 비해 많이 받는다는 결론입니다.

러시아에서 올리면 우선 러시아 내 국가IP 검색에 노출을 시켜주고 그게 넘치면 점점 더 글로벌하게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는 듯 합니다.

아직은 저만의 이론이지만, 맞는 말인거 같습니다. 

 

유튜브에서는 VPN을 이용하여 업로드 하는 것이 정책위반이라고 알고 있으나 구글블로그는 사실 그 부분에 대해서 누구도 시원한 답변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럴때는 그냥 한번 질러보는 것이 답입니다. 

 

영문으로 포스팅을 올리면서 북미서버의 VPN으로 업로드 했을때 과연 어떤 분석결과가 나올지 기대됩니다. 

 

 

추가내용

3일 정도의 시간을 거쳐서 구글블로그의 포스팅을 북미 IP로 업로드해본 결과, 

결과는 제 예상과 달랐습니다. 

 

북미 VPN으로 업로드를 하더라도 제가 현재 실제로 있는 러시아에서만 유입이 발생하였고 북미에서는 3일간 딱 5건의 유입만 있었습니다. 

 

결과가 이렇게 되니 더 궁금해지긴하네요 ㅎㅎ 

 

꼭 학교때 공부 못하던 저같은 사람들이 이런거에 관심이 꽂히면 끝장을 보고 싶어 하니 큰일입니다. 

 

 

그래서 VPN을 쓰는 대신 직접 해당국가에서 올려보기로 하였습니다. 

 

어제, 몇년전 카타르 프로젝트에서 같이 일했던 영국인 친구 (사실은,, 예전 팀장...님 인데 동갑 ㅋㅋ) 에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제가 전해준 키워드로 글을 하나 작성해서 그 친구의 구글블로그를 하나 새로 만들어서 올려달라구요. 

 

구글블로그는 무제한으로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테스트를 하는데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티스토리처럼 숫자가 제한이 없습니다. 역시 구글 !!

 

 

런던에 있는지 어딘지는 모르나,, (영국 한번도 못가봄) 그쪽에서 업로드시에 주로 어디부터 검색이 되는지 좀 알수 있겠지요.

 

참고로 넘겨준 키워드는 제가 러시아에서 올렸던 것과 동일한 키워드입니다. ㅋ 이런 쓸데없는 치밀함.. 

 

이런 노력으로 공부를 했더라면,, 

 

 

결과 나오는대로 공유드리겠습니다 ~~ 

 

해놓고 나니 왜 굳이 이런걸 하나 싶기도 한데,, 취미입니다 ㅋㅋ 

역시 블로그는 뭘 할려고 하면 정말 할게 많은 즐거운 취미활동인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