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SEO 최적화 빠른 상위 노출 방법 (비공개 선작성 공개로 후발행)

반응형
반응형

티스토리 포스팅이 검색엔진, 다음,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 좀 빨리 빨리 노출이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저만의 방법이라서 모든분께 통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서론 빼고 본론부터 설명하겠습니다. 

 

 비공개로 글쓰기를 10개 미리 해둔 후, 하나씩 완성하여 공개로 발행한다. 

 

이미 이렇게 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나같은 경우는 최근 2주 정도의 시간을 들여서 비공개 방법을 써본 포스팅과 비슷한 주제로 안 써본 포스팅을 비교해보았을때 조금은 차이가 있었다. 

 

유입량이 더 많아지는 것은 아니다.

 

결국 처음부터 공개로 오픈하더라도 다음 검색시 1페이지에 딱하고 나타날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나같은 경우는 초반엔 2~3페이지에 나타나던 포스팅들이 2~3일이 지나고 난 후 상위노출이 되는 경우가 더 많았다. 

 

즉, 시간이 흐를수록 노출이 되는 지수가 더 올라간다는 말인데,

 

발행하자마자 지수가 바로 올라가진 않을테니 굳이 처음에 한문장 정도만 적어두고 비공개로 발행을 했다가 며칠내로 포스팅을 완료하여 공개로 전환하는 방법을 쓴 것이다. 

 

혹시나 본인이 쓰는 글들이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늘 뒤에 밀려서 검색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한번 도입해보시길 바란다. 

 

티스토리는 네이버블로그처럼 그저 글쓰기만 한다고 해서 알아서 노출을 시켜주는 곳이 아닌 관계로, 

 

늘 이렇게 분석을 하고 실험을 해야 하는 것 같다.

 

애드센스도 늘 실험을 진행하겠다. 이 방법으로 하면 3%의 수익 상승이 있다는 등의 메세지를 보낸다.

 

결국 구글도 저렇게 노력하는데 나라고 그냥 손가락으로 타이핑만 하는 건 아닌 거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