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안전 자격증 NEBOSH IGC 한번에 합격하기 위한 답안 작성 요령

반응형
반응형

해외안전자격증 NEBOSH IGC 한번에 합격하기 위한 답안 작성 요령을 알아봅니다.

국제안전자격증 네보쉬, NEBOSH 그중에서도 IGC !! 

최근들어 NEBOSH를 공부하는 주변인들이 많아지면서 카톡으로 이런 저런 질문도 많이 받는다.

그들중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바로, 시험시 나오는 term에 대한 질문이다.

과연, Describe라고 질문이 나오면 어떻게 답을 해야 할지,

Explain은 뭐라고 답을 해야 할지,

Define은 대체 뭔지.

우선 NEBOSH 시험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단어들에 대한 정의를 옮겨본다.

 

 

1. Describe

: Give a detailed written account of the distinctive features of a subject.

: 말그대로, 묘사하란 얘기다. 대상의 특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서술, 사실만 기재하란 말이다.

: 상대방에 내가 쓴 글을 보고 시각화가 가능할 정도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문의 예를 든다면,

이런 질문들이 예상된다.

잘 만들어진 답변을 본다면,

결국 시각화하여 표현하는 것이 Describe의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다.

 

 

2. Explain

: Provide an understanding. To make an idea or relationship clear.

: This command word is testing the candidate's ability to know or understand why or how something happens.

: It is often associated with the words 'how' or 'why'

: 명확하게 설명하라는 뜻이다. 우리가 흔히 자주 쓰는 단어이니 이해가 쉬울 것이다.

예상 질문을 보자.

Explain에 대한 질문이고, 아래와 같이 답변을 준비할 수도 있다.

 

 

 

3. Outline

: Give the most important features of (less than explain, more than list)

: Explain보다는 간단하게 설명하고, List보다는 많이 설명하는 것이다.

: 가장 중요한 특징이나 다른 부분에 대한 내용을 기재하는 것으로, 완전한 묘사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다.

: 주요 사항에 대해서만 언급하는 것이 key이다.

예문과 답변을 본다면,

감이 오는가? 설명보다는 부족하고 단순히 리스팅 하는 것보다는 좀 더 적어 놓는 것이 팁이다.

 

 

 

4. List

: Provide a list without explanation (bullet points)

: 단순하게, 목록만 적으면 된다. 구구절절 설명 일체 하지 말 것. 줄매기기 번호 붙여서 나열하면 끝이다.

: 답변 중에 가장 쉽고 빨리 끝난다.

List는 말그대로 그냥 단어만 나열하면 된다.

 

 

 

5. Identify

: Select and name

: 주어진 항목에 대하여 참고가 될만한 사항을 이름 또는 명칭으로 기재하고,

: 일반적으로 단어나 짧은 문장으로 답변한다.

 

 

이상으로 Nebosh를 공부하며 가장 헷갈리며 짜증나게 하는 질문의 의도 파악하기와 답변 작성에 대한

팁을 알아봤다.

고가의 시험이니만큼, 무조건 한번에 패스 하는 것이 장땡인 시험이라,

다 알면서도 문제의 의도를 잘못 파악하여 Identify대신 list를 한다거나,

list 대신 describe를 하는 바람에 점수를 잃는 불상사는 없도록 해야겠다.

 

 

2019/04/23 - [해외 EPC와 안전 (HSE) 이야기 ] - 해외 프로젝트 HSE Manager Qualification 자격요건 정리

2018/12/07 - [해외 EPC와 안전 (HSE) 이야기 ] - ISO 45001 IRCA 심사원 등록 / 신청서 작성 방법 / 등록 비용

2018/07/11 - [해외 EPC와 안전 (HSE) 이야기 ] - ISO 45001 (구 OHSAS 18001) 인증심사원 시험 (CQI IRCA 승인과정)

2018/05/17 - [해외 EPC와 안전 (HSE) 이야기 ] - 국제안전보건자격증 UK NEBOSH (네보쉬) IGC 기출문제 및 합격 공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