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아드녹 리파이닝의 루와이스 폐열회수처리플랜트 삼성엔지니어링이 수주

반응형
반응형

해외 EPC 카테고리를 만들고 처음으로 올리는 포스팅이네요 ~ 

왠지 내가 현재 하고 있는 일과 연관된 것들을 공유하고 싶다는 순수한 생각과, 나만의 정보를 담아두는 저장공간이 있어야겠다는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해당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해외 EPC에서 선전하고 있는 국내 회사들의 소식과 더불어, 제가 눈여겨 보고 있는 해외 선진사들의 소식도 같이 전할게요. 

더불어 핫하게 올라오는 채용공고도 무료로 함께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너무 퍼주는 ~ 나는 산타 꿈나무 ㅎㅎㅎ 

(참고로, 다른 건설정보 사이트처럼 딱딱하게 포스팅 하진 않겠습니다. 초등학생이 봐도 이해가 갈 정도로,, 심플하게 간단하고 명료하게 !!)




그러면, 간만에 들려온 한국회사의 수주 소식부터 알아볼게요.

상일동의 주인, 삼성엔지니어링이 한건 했네요. 

UAE (아랍에미레이트)의 구석에 보시면 루와이스라는 지역이 있는데요, 저도 출장을 몇번 갔었죠. 거기 왕족의 별장도 있어서 사실 민간인은 별로 안 살고 거의 정유공장같은 것만 득실거리고 있는 걸로 기억되네요. 

그곳에서 아드녹 피라이닝 (ADNOC Refining)이라는 사업주가 발주한 루와이스 폐녈회수처리플랜트 프로젝트를 삼성엔지니어링이 4.7억불에 수주하였다고 합니다. 

1억불이 천억이라 보시면 되니까, 대충 5천억 좀 넘네요 ㅎㅎ 

폐열이라 하면 이미 사용하고 날려버리는 열을 회수하여 처리하는 영어로는, Waste Heat Recovery라고 합니다. 

전력 생산은 230MW가 가능하고, 2,600 입방미터의 담수 생산시설도 들어있다고 하네요.

경쟁사는 쟁쟁한 페트로펙과 치요다 였는데, 결국 한국회사의 승리네요. 

여기서 중요한것이 PMC를 미국의 Jacobs가 맡았는데, 이게 CH2M이 맡았던 것을 합병을 하며 가져간 것인지 애초에 Jacobs가 처음부터 들어왔던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 그냥 개인적인 호기심입니다. ㅎㅎ 

루와이스하면 생각나는 것은, 습도의 공포. 

밖에 나오면 무조건 땀나고 옷이 젖을 정도로 습했어요. 

그래도 간만에 들려온 한국 회사의 수주 소식이 반갑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