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스킨에는 반응형광고를. 광고수익 극대화 전략 및 링크형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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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스킨과 반응형 광고의 수익 극대화 전략과 링크형 광고 소개

구글 애드센스를 단지 어느덧 5개월 정도가 지났다. 

유입이 많은 날에는 5,000명에 달하는 방문자가 나왔다가도 어느순간 캠프 파이어 불씨처럼 흩어져 현재는 다시 일 평균 600~700명을 유지중이다.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민에 고민을 하는 것이 적절한 광고배치를 통한 수익 극대화일것이다. 

이것은 다뭇 블로그 방문자수와만 연결되지는 않는다. 방문자수와 비례관계에 있긴 하지만, 완전 정비례는 아니라는 것이다.

어떤 날은 방문자 300명에 애드센스 수익 $2.0을 달성하기도 하고, 어떤때는 1,000명이 들어와도 수익이 $1.0이 안되기도 한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문제점은 아마도 내 광고의 위치선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내 블로그 스킨과 내 광고의 조합. 


나는 아래에서 보듯이 일반 반응형 티스토리 자체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


이미 여러번에 걸쳐 스킨 변경을 해보았지만, 결국 이 반응형 스킨 (기본)이 가장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으며, 

무엇보다도 웹폰트를 나눔고딕으로 적용하고 난뒤에 가장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여주는 나눔고딕스러움이 비슷하게 보여지는 스킨이다. 

기타 다른 스킨에서는 나눔고딕체가 약간 변질되어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이것이 나눔고딕인지,, 그냥 고딕인지,, 나 조차도 혼동스러울때가 있다. 


나처럼 반응형 스킨을 쓸때는,, 가급적 고정된 광고 사이즈를 지양해야 한다. 

나는 지난 4개월동안 내가 짜놓은 광고 사이즈에 맞춰서 에드센스 광고를 삽입했었다.

왜 그랬냐면,,, 



티스토리 플러그인 에드센스 (PC) 에 설정시 아예 사이즈 (000*000 등등) 가 못이 박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게 할 경우 내 블로그 본문 폭 사이즈와 광고 사이즈가 일단 안 맞고

이유는 모르지만 사람들이 많이 광고를 보고 지나가도, 수익에 잘 안 잡힌다. 

구글만이 아는 답이겠지만, 반응형 스킨에 고정형 광고를 넣으면 확실히 손해는 본다는 것이 나의 의견이다. 



그래서, 나는 결국 반응형 스킨에 맞추어 반응형 광고코드만 삽입하기로 하였다. 

상단에는 링크형 광고 하나, 하단에 반응형 텍스트+이미지혼용 광고 하나. 

플러그인에서 구글에드센스 (반응형)으로만 광고를 넣었다. 



그리고 제일 아래에는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를 넣어서 내 블로그 안에서 노는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해두었다. 


결과는 ??? 

Active View가 예전 40% 선에서 놀던 것이 현재는 60%를 넘는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이 정확히 45%정도 상승했다.

물론 방문자수는 평행선이다. 


나의 결론은, 반응형 스킨에 반응형 광고를 넣으면 고정식 광고에 비해 가독성이 좋고 광고 수익도 일절 올라간다. 

밑져야 본전이니, 에드센스에서 좌절을 경험하고 있을 다른 블로거들은 한번 따라해보길 바란다. 

나 역시 다른 블로거들의 노하우에 따라 수십번 더 실패를 경험해봐야 하는 입장이니까. 


추가로, 링크형 광고라는 것이 있다. 


상단의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서 반응형 광고를 선택하면, 


링크형 광고 코드가 형성되고, HTML로 삽입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최종물이 나온다. 


링크형 광고에서는 구글을 통해 추천되는 검색어로 다시 링크를 걸어 광고하는 형태로, 애초 광고에 비해서 단가는 낮으나 독자들이 클릭을 할 확률은 올라간다는 장점은 있다. 

 

최근 타 블로거들을 방문해보면 대부분 이 링크형 광고를 하나씩은 본문에 배치를 해두었는데, 요즘 트렌드인것 같다. 

아직 설치를 안 하신 분들은 링크 하나정도 달아두심도 좋을 듯 하다. 

광고는 너무 화려한 것보다 오히려 직관적인 것이 더 효과적일때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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