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생성 방법 및 사용법
- IT 블로그
- 2018. 5. 18.
반응형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중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코드가 있다.
이것이 무엇이냐면, 포스팅 하단에서 포스팅 내용과 비슷한 내 블로상의 글을 여럿 보여주는, 한마디로 한번 들어온 접속자가 검색을 하지 않고 비슷한 내용의 글을 다시 클릭할 수 있도록 보여주는 광고코드이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을 한 다음,
새광고코드 생성을 누른다.
그러면 상단과 같이 광고 종류가 뜨는데, 여기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한다.
그리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크기는 반응형으로, 스타일과 광고 옵션은 원래 기본으로 두고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누르면 끝난다.
그러면 광고 코드가 뜨는데,
이것을 보통 본문에 HTML로 삽입을 해도 되고,
아니면 나처럼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 반응형에 삽입하여 매번 코드를 넣지 않아도 자동으로 나오도록 할 수 도 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30분 정도를 기다린다.
광고코드가 활성이 되어야 하니까.
기다림 끝에 블로그를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아주 잘 뜬다.
내 블로그에 있는 글이 반이고 나머지는 구글 광고이다.
이렇듯 내 글과 광고가 잘 섞여서 보여진다.
이 광고의 효과는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서 달랑 글 하나만 보고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고, 이것은 꽤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IT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스킨에는 반응형광고를. 광고수익 극대화 전략 및 링크형 광고 (0) | 2018.05.29 |
---|---|
블로그 방문자수는 복리식 적금과 같다 /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 관계 (0) | 2018.05.23 |
2018년 4월 블로그 방문자 & 애드센스 수익 분석 (2) | 2018.05.04 |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려면 키워드를 잡아라. 구글키워드로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0) | 2018.03.20 |
티스토리에서 가독성 좋은 나눔고딕으로 폰트 변경하기 (2) | 2018.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