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_Your_2Eyes

이번 독일 여행의 최고 포인트는 바로 렌트카 여행이라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쓴 책에는 렌트카 여행이 왜 좋은지에 대한 내용이 수두룩하게 담겨 있기도 했다.

그만큼 자유여행의 가장 큰 재미를 주는 것이 렌트카 여행이다.

특히 독일 같이 도로 사정이 잘 된 나라를 여행할때는 그 효과가 증폭된다.

우선 렌트카 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렌트카 회사를 고를것인가인데,

나는 언제나 그랬듯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일단 영업소가 가장 많은 곳을 선호한다.

 

 

 

그래서 고른 곳이 허츠 렌트카이다.

회원가입시에 삼성프리미엄 카드를 등록하였더니, 골드회원자격이 주어졌다.

전체 가격의 10%를 할인받는 기쁨 !!!

 

애초 여행 전에 예약을 해둔 차는 벤츠 C클래스였다.

이미 몰아봤던 차였고, 무난하게 타고다닐 수 있을거라 생각하여 선정한 것인데,

베를린 허츠 렌트카 영업소에서 나에게 준 차량은 헐... 완전 다른 차량이었다.

 

 

웅장한 전면 램프 !!
길고 길어서 주차 어떻게 할지 고민하게 만드는 롱바디

 

DS .......?

알아보니 프랑스 차량이다.

(나중에 알고보니 이 차량 브랜드가 프랑스 대통령이 타는 차였다......)

일단 차가 크고, 내부는 첨단 스마트 장비로 무장을 했다.

 

 

저 모니터로 아이폰을 연결하여 아이폰 화면을 그대로 옮겨올 수도 있다.

 

벤츠C보다 좋으면 좋았지 나쁘지는 않은 차량에 지금까지 주행한 거리가 1000키로가 안되는 신차란다.

나에겐 선택권이 없음으로 그냥 타기로 하였다.

참고로, 허츠 렌트카에서는 내가 특정 모델을 예약하였다고 해서 그 모델을 주지는 않는다. (동급의 다른 차량이 나올수도 있다.)

비슷한 레벨의 다른 브랜드 차량이 준비되어 있을수도 있으니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하며, 특히 여행가방을 다 넣을 수 있는 트렁크 사이즈는 가급적 맞추어서 준비를 해주니 차량을 수령할때 해당 부분을 필히 확인해야 한다.

 

자 이젠 차를 몰고 다니면서 주차를 해야 하는데,

주차 건물이 있는 주차빌딩에 들어가서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기계 앞에 서야 한다.

 

 

 

저 주차권 투입구에 주차권을 넣으면 금액이 모니터에 뜨고 해당 금액만큼 돈을 현금으로 넣으면 된다.

잔돈도 알아서 나오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저런 기계는 보통 10유로나 20유로의 지폐만 허용이 되니, 항상 잔돈을 소지해야 한다.

나는 가끔 50유로만 가지고 있는 관계로 슈퍼에서 물을 사고 돈을 바꿔와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었다.

 

운전을 하다 보니 가끔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장면도 나온다.

중년의 멋스러운 유럽 남성이 혼자 오픈카를 몰고 도로를 질주 하는 등 ~

 

 

차량 색상도 심지어 노란색이다.

 

 

자 이젠 도로변 주차 공간에 주차하는 연습을 해본다.

이게 난이도 8정도 되는 코스인데, 2주를 몰고 다녔지만 여전히 나에겐 스트레스를 주는 시간이기도 하였다.

 

 

 

우선 저런 표지판이 있고 저런 주차미터기계가 있다면 주차가 가능한 곳이다.

우선 빈 공간에 차를 주차하고, 기계 앞에 선다.

 

 

 

 

현재 시간이 표시되어 있고, 저기계에 돈을 넣으면 내가 주차가 가능한 최대 시간까지가 표시된다.

그리고 나서 내가 녹색 버튼을 누르면 주차권이 나온다. ㅎㅎㅎ

쉽다 ~~

돈을 넣은만큼 시간이 계속 올라가니, 돈 넣는 금액에 맞추어 시간을 계산하면 된다.

그렇게 나온 주차권이다.

 

 

 

내 주차권은 내 차가 13:46 시 까지 주차가 가능하다고 보여준다.

그리고 저 주차권을 차량 앞유리에서 보이도록 안에 넣어두면 된다.

 

이렇게 열심히 차를 몰고 다니다가 이제 허츠 렌트카 영업소에 반납할 날이 어느덧 다가왔다.

여권부터 신용카드 등등을 다 챙겨서 영업소 반환장소로 찾아갔는데,

사실 여권이나 이런건 전혀 필요가 없다 ㅎㅎㅎ

그냥 차만 들고 가면 알아서 반납이 된다.

허츠 렌트카는 그런 시스템 !!!

 

이상, 독일 렌트카 여행 중 차량 수령과 주차해결 그리고 차량 반납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

 

 

쿠팡에서 허트렌트카 이용권을 특가에 판매하네요.

독일 여행 계획 있으신분들 꼭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 

https://coupa.ng/bpcCnX

 

쿠팡! | 허츠 렌터카(Hertz) 이용권

허츠 렌터카(Hertz) 이용권

trip.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WOOSFILMS 2020.01.10 17:45 신고

    독일에서 렌트카 사용법 도움이 많이 되겠는데요. 베를린에서 체코로 첫버스로 여행갔던 기억이 나는데...렌트카있었으면....

    • 도전하는 Movie_Star 2020.01.10 17:47 신고

      유럽에서는 렌트카만큼 쉬운 교통수단도 없는 거 같아요 ~ 운전도 쉬워서 별 어려움 없이 거의 1800 키로를 달렸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