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레전드 주걸륜 周杰倫 Jay Chou (저우제룬) 결혼과 어린시절 재산규모

반응형
반응형

중화권 음악을 대표하는 레전드 , 그리고 최고의 아티스라 칭해지는 주걸륜에 대해 글을 적어보고자 한다. 

영화 '말할수없는 비밀'을 본 사람이라면 그의 피아노 솜씨에 혀를 내둘렀을 것이다.

스타성이 안 보이는 얼굴이었지만, 중화권 가장 성공한 가수로 성장한 영화제작자 겸 배우 주걸륜 !!

 

 

1979년 생이므로 우리 나이로 이제 40이다. 나도다 형이었다 !!

국적은 대만이고, 현재 직업은 가수이자 프로듀서, 그리고 영화 제작자 및 감독. 배우. 사업가 등등

그의 커리어는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국민가수. 우리 나라로 치면, 임창정, 신승훈, 김건모, 유희열등을 다 합쳐놓은 듯한 커리어다. 

 

<어린 시절 주걸륜>

 

중화민국 신베이 시 린커우 구 출신으로 3살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에서 그의 피아노 실력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입이 쩌억 벌어지게 할 정도로 훌륭하다.

조등학생 시절부터 본인이 직접 작곡한 클래식 음악을 여러 사람 앞에서 연주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중국의 모짜르트 정도가 아닌가 싶다.

 

 

주걸륜은 중학교 2학년 시절 부모님이 이혼을 하였고, 그 후론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한때는 동급생들에게 괴롭힘 (왕따)을 당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그의 내성적인 성격이 큰 영향을 준 듯 하다. 

 

고등학교는 정식 고등학교가 아닌, 대만 신베이 담담중학의 음악과로 입학하여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전공하였다. 

학창 시절 피아노 연주에서 크게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청소년기에 점차 대중 음악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다. 

 

18살 학창 시설 농구 시합 도중 큰 부상을 당해 병원을 찾았던 주걸륜은 강직성 척추염이라는 선천성 유전 질환을 알게되고 그 후로는 너무 아파서 옆으로 누워 잘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완치가 어려운 병이라고 하니 어린 나이에 얼마나 큰 마음 고생을 했을까 싶다. 

 

1997년 주걸륜은 어머니의 권유로 대만의 스타 TV가 주관하는 '초급신인왕'에 참가하였고, 자신이 만든 노래 '꿈과 날개'라는 곳을 부른다. 그 후로 유명 MC의 도움으로 작곡가로 데뷔를 하였다. 

2000년 11월에 자신의 이름을 딴 앨범 Jay를 발매하게되고, 대부분의 곡을 자신의 자작곡으로 채워넣는다. 

 

<주걸륜 1집 앨범>

 

R&B와 힙합을 가미한 곡들도 승부를 보는 앨범으로, 이 앨범으로 금곡장에서 금상을 수상하였고, 최고의 프로듀서 및 작곡가 후보로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다. 

그의 전성기는 2001년 2집 앨범 '판타지'로 시작되었다. 

<2집 앨범 '판타지'>

 

200만장의 앨범 판매고를 올리며 대히트를 하였으며, 대표곡 双截棍은 2002년 금곡장에서 5개의 상을 받는 노래가 되기도 한다. 

이 당시 에피소드로는, 발음이 정확하지 않은 주걸륜의 노래때문에 몇몇 대중들은 그의 노래가  '중얼거림의 연속' 이라고 비난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런 비판들이 주걸륜을 더 유명하게 만든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2003년 타임지 아시아판에 표지모델로 장식되었으며, 그 당시 그를 소개하는 하나의 문구는

NEW KING OF ASIAN POP 이었다.

세계 각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라스베가스를 돌며 THE ONE 콘서트를 개최하였으며, 그 후 그는 중국 스타일을 대표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등극한다. 

2005년 만화영화 '이니셜D'의 리메이크 작에서 주연을 맡으며 배우로 데뷔하였다. 그때부터 영상물에 관심을 가지고 본인의 뮤직비디오를 직접 찍기 시작한다. 

 

 

2007년 배우로서 그리고 감독으로서 대히트를 기록한 '말할 수 없는 비밀'로 금마상 영화제에서 '올해의 대만 영화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해 연예 기획사 Jewell Music을 설립한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우리나라에서도 그 OST가 너무 유명해져 피아노를 전공하거나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유투브에서 무조건 검색해보는 명 영화이기도 하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은 대만에서만 163만 달러, 중국에서 2000만 위안, 홍콩에서 180만 달러의 수익을 벌어들이며 종전의 대만 영화 기록을 갈아치웠다.

 

2009년 그는 미국 CNN이 선정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에 선정된다. 

2015년 주걸륜의 전 재산이 10억 위안이라고 하더니, 2017년 그는 중국 유명인 수입 순위에서 전체 3위를 기록하는 최고의 부자로도 등극된다. 

부럽다. 부럽다. 부럽다. 부럽다. 부럽다. 부럽다. 부럽다. 부럽다. 

그는 중화권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연예인의 연예인으로 통한다. 많은 연예인들이 그의 콘서트를 직접 가서 볼 정도이다. 젊은 배우중에는 그를 가장 존경하는 연예인으로 말하는 사람도 많다. 

 

그의 스캔들은 꽤나 많은 편이다. 

우리가 잘아는 대만 여가수 채의림과 만나 사귀었었고, 대만 아나운서 후패잠과도 열애설이 있었다. 

 

<대만 여가수 채의림>

 

결국 2015년 혼혈 모델인 쿤링 (오스트레일리아. 대만. 한국 혼혈)과 결혼하여 딸을 얻어 함께 잘 살고 있다. 

 

 

<주걸륜과 아내 쿤링>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노래를 부를때 발음이 뭉개져서 그의 음악을 듣는 사람들은 가사를 잘 못 알아듣겠다는 하소연을 많이 한다. 특히 듀엣으로 부르는 곳에서 그 차이점을 확연히 알 수 있는데, 어쨋거나 그의 발음에 상관없이 노래가 워낙 좋으니 그런 비판 쯤은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것 같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중화권 레전드 가수 주걸륜에 대한 포스팅이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