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사우디 아람코 채용지원 방법과 연봉정보

반응형
반응형

최근 10년 들어 사우디 아람코라는 회사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나역시 아람코가 발주한 Gas Plant를 2개를 수행하며, 정말 일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했었다. (한번 얘기가 있었는데 너무 어려 이렇게 좋은 회사인줄 모르고 그냥 뻥 차버린 젊은날의 내가 밉다...)

 

나같은 경우는 흔히 HSE라고 하는 Health, Safety and Environment로 불리지만 아람코에서는 Loss Prevention Department (LPD)라는 부서에서 해당업무를 담당한다. 

 

https://youtu.be/jgd-2AuwWTI

노가당TV 유튜브 채널 (구독 부탁 드립니다)

 

자 그럼, 에너지 리소싱 코리아 (2012년부터 아람코 한국인 채용을 담당한 헤드헌팅사)도 더이상 헤드헌팅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한국사람이 어떻게 해야 사우디 아람코 (아람코 아시아 코리아 아니니 헷갈리지 말 것)로 나온 채용공고를 보고 입사지원을 할 수 있을까? 

 

답은 간단하다.

 

아람코는 자체 Career web site를 운영하고 있으니, 그곳에서 나에게 맡는 직무가 오픈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지원하면 된다. 

 

Apply. armco.jobs 주소는 

https://apply.aramco.jobs/jobs?page=1

 

위 링크로 들어가면 된다.  (만약 링크 접속이 안된다면 크롬에서 복사 붙여넣기로 들어가길 추천)

 

해당링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오늘은 보니 전직종 기준으로 총 208개의 Job Vacancy가 떠 있다.

 

최근 이렇게 많은 잡이 뜬적이 없었는데, 아무래도 아래의 Aramco area에 Engineer가 꽤나 필요한 것 같다. 

 

현재 아람코에서 채용 후 부임 진행예정인 프로젝트들

Abqaiq, Jazan, Jiddah, Riyadh, Tanajib, ‘Udhailiyah or Yanbu (이미 끝난 프로젝트들도 있다.)

 

옆에 파란색의 APPLY NOW를 클릭하면, 바로 입사가능한 창으로 넘어간다. 

단, 그전에 회원가입을 해두어야 한다. 

 

자 그렇게 하면 본인이 설정해둔 메일로 입사지원을 축하한다는 메일이 전달된다. 

회신도 불가능하고 그냥 오토매틱 메일이니 신경 쓰지 말자. 

 

그렇게 30일이 지나도 회신이나 연락이 오지않으면 떨어진것으로 보라는 아람코의 친절한 guide가 있으니, 두달 세달 기다리진 말자. 

 

간만에 업데이트를 하자면,

온라인 지원시 내 경력 사항을 업로드 하고 이력서를 첨부해두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내 정보가 떠서 지원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는다.

그냥 Next, Next 만 누르면 자동으로 지원이 끝난다. 고로, 처음에 기입을 할 때 제대로 된 경력을 잘 기입을 해줘야 한다.

 

아람코에 지원한다는 것은 실로 그 자체만으로도 이미 기분 좋은 일이긴 하다.

이런 대형 회사에서 일할 기회를 잡기 위해 뭔가를 시작한다는 것이 이미 남들보다 한발 앞서나간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아무쪼록 좋은 포지션이 나올때마다 확인하여 본인에게 올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모니터링 하는 것이 필요하다. 

 

나는 링크드인에서 아람코를 팔로우 하여 채용정보를 계속 업데이트 받고 있기도 하다.

 

링크드인만큼 아람코 채용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해주는 곳도 없다. 

 

링크드인앱을 설치하여 폰으로도 실시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해둔다면 절대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한가지 더 공유를 ~

취준생에게 현직자가 취업에 대한 조언을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추천한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멘티들의 질문에 답변을 달 수 있고, 

 

https://comento.kr/f201802115

 

코멘토 - 현직자가 도와주는 취업사이트

대기업, 공기업, 은행, 금융권 등에 재직 중인 현직자가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도와주는 취업사이트입니다. 현직자에게 물어보세요.

comento.kr

 

답변당 500원 정도의 리워드가 있으니 부업으로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